개념
화면에서 움직임 또는 효과를 줄때 초당 60번 화면을 다시 그려서 끊김없이 부드럽게 나타내기 위함이다.
requestAnimationFrame 사용해서 콘솔 반복 찍기
requestAnimationFrame(testing);
먼저 실행시키고 싶은 함수를 requestAnimationFrame()에 넣는다. 자기 자신을 호출 시키기 위해서이다. requestAnimationFrame는 재귀함수와 비슷하다.
let counting = 0;
전역변수로 counting을 선언하고 값으로 0을 넣는다. 이후, testing함수에서 1씩 증가시킨다. 그렇게 되면 처음에는 0(counting) + 1(count++(1증가라는 뜻)) = 1(전역변수 counting에 저장) 두번째에는 1(1씩증가되어 저장된 전역변수 counting의 값) + 1(count++(1증가라는 뜻)) =2(전역변수 counting에 저장) 이렇게 된다.
function testing(){
counting++
if(counting > 40){
return;
}
console.log(counting);
requestAnimationFrame(testing);
}
1씩 증가된 counting은 if문의 때문에 40까지만 1씩 더해진다. 여기서 if문의 실행문에 return만 있는건 counting이 40보다 커지면 return만 실행해서 반복적으로 자기 자신을 호출을 멈추고 빠져나간다는 뜻이다.
또한, testing함수 안에 requestAnimationFrame(testing) 을 넣어야지 재귀함수 처럼 자기자신을 호출을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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